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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게시글은 고도엔진 공식문서에 작성된 Your first 2D game를 정리하였습니다.
게임 씬 추가
- 에디터 상단 메뉴에서 Scene>New Scene를 선택하여 새로운 씬을 추가한다.
- Scene 도크에서 Other Node를 선택여 팝업창을 연다.
- Create New Node 팝업창이 열리면, 최상단에 있는 Node 노드를 추가한다.
- 추가된 Node 노드의 이름을 Main으로 수정한다.
- 아래 서술한 내용에 맞춰 Main 노드의 자식 노드들을 추가한다.
- Timer 노드를 자식으로 추가한 후 MobTimer로 이름을 변경한다.
- Timer 노드를 자식으로 추가한 후 ScoreTimer로 이름을 변경한다.
- Timer 노드를 자식으로 추가한 후 StartTimer로 이름을 변경한다.
- Marker2D 노드를 자식으로 추가한 후 StartPosition으로 이름을 변경한다.
- Path2D 노드를 자식으로 추가한 후 MobPath로 이름을 변경한다.
- Scene 도크에서 각각의 Timer 노드를 선택한 후 Inspector 도크에서 Wait Time 속성을 아래와 같이 수정한다.
- MobTimer : 0.5
- ScoreTimer : 1
- StartTimer : 2
- StartTimer 노드의 On Shot 속성만 체크한다.
- StartPosition 노드를 선택한 후 Position 속성을 (240, 450)으로 변경한다.
- MobPath2D 노드를 선택한다.
- MobPath2D 노드를 선택하면 뷰포트 상단 툴바에 새로운 아이콘들이 추가된다.
- 툴바에서 Add Point 아이콘을 선택한다.
- 뷰포트에서 순서대로 4개의 점을 찍는다.
- 툴바에서 Close Curve 아이콘을 선택한다.
- Close Curve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1번 꼭지점과 4번 꼭지점이 연결된다.
- PathFollow2D 노드를 MobPath 노드의 자식으로 추가한 후 MobSpawnLocation 노드로 이름을 바꾼다.
- 씬을
res://Main.tscn
파일로 저장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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