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새로운 캐릭터가 추가되어 캐릭터 구매, 선택기능을 구현해보았다.
캐릭터 씬(유니티 프리팹 같은 개념)을 만드는 작업을 줄이기 위해 기존에 만들었던 씬을 상삭받는 2개의 씬을 만들어 이미지(스프라이트 프레임스)만 다르게 바꿔서 처리하였다.
각각의 캐릭터씬, 이미지, 구매 비용등의 정보는 리소스(유니티 스크립터블 오브젝트와 같은 개념)를 만들어 각각 등록하였다.
점수, 재화, 선택된 캐릭터, 보유한 캐릭터등의 정보를 저장하고 불러오는 기능을 구현한 후 메뉴에 새로운 캐릭터를 구매하고 선택하는 기능도 추가하였다.
마지막으로 게임씬에서 미리 배치해둔 캐릭터 대신 메뉴에서 선택한 캐릭터를 이용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수정하였다.
'게임개발노트 > FlappyGirl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vlog][Flappy Girls] 6. itch.io 출시 (0) | 2024.01.22 |
---|---|
[devlog][Flappy Girls] 5. 기둥 수정, 밤낮 구현 (0) | 2024.01.21 |
[devlog][Flappy Girls] 4. 캐릭터 추가, 해상도 수정 (0) | 2024.01.20 |
[devlog][Flappy Girls] 2. 플레이어 캐릭터 개선 (0) | 2023.12.17 |
[devlog][Flappy Girls] 1. 프로젝트 시작 (2) | 2023.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