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새로운 기둥이미지가 추가되어 기둥을 네가지 종류로 만들었다.
그리고 난이도를 더 높이기 위해 점수가 올라갈 수록 상하로 이동하는 기둥이 등장할 확률도 1%씩 올라가도록 구현하였다.
동료들과 이야기를 했을 때 시간이 지나면 밤으로 바뀌는 효과도 넣어보자는 말이 나온적이 있었다.
그래서 기둥작업을 끝낸 후 2D 라이트를 이용하여 낮과 밤으로 변하는 효과를 구현해기로 하였다.
밤과 낮은 몇 초씩 시간이 지날 때마다 DirectionalLight2D의 색을 바꿔서 처리하였다.
그냥 화면전체를 어둡게 하니 너무성의없어 보여 PointLight2D를 캐릭터의 자식노드로 배치하여 밤이되면 켜지도록 만드는 작업도 해보았다.
포인트 라이트의 색은 캐릭터마다 다른 색을 사용하도록 만들었다.
하는 김에 기둥에 달린 보석 부분에도 빨간색 포인트 라이트를 추가하였다.
'게임개발노트 > FlappyGirl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vlog][Flappy Girls] 7. apk 출시 (0) | 2024.01.27 |
---|---|
[devlog][Flappy Girls] 6. itch.io 출시 (0) | 2024.01.22 |
[devlog][Flappy Girls] 4. 캐릭터 추가, 해상도 수정 (0) | 2024.01.20 |
[devlog][Flappy Girls] 3. 새 캐릭터 추가 (0) | 2024.01.14 |
[devlog][Flappy Girls] 2. 플레이어 캐릭터 개선 (0) | 2023.12.17 |